본문 바로가기
  • THE LIFE IS WHAT YOU THINK
DAILY LIFE (일상)

추석뜻+간편한 추석 음식 만들기

by TSOL(티솔) 2020. 10. 2.

안녕하세요 TSOL 입니다.

오늘은 추석입니다.

부끄러운 사실은 저도 추석이 어떤 날인지 정확히 몰라서 찾아봤습니다.ㅎㅎ

추석은...

추석(秋夕) 또는 한가위는 음력 8월 15일에 치르는 명절로 설날과 더불어 한국의 주요 명절이다.

추석은 농경사회였던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연중 최대 명절이다. ...

추석에는 일가친척이 고향에 모여 함께 차례를 지내고 성묘를 하는 전통이 있다.


추석은 ‘달 밝은 가을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ㅎㅎ(충격)

‘곡식을 잘 여물게 해줘서 감사하다’는 의미로 달 모양의 떡을 만들어 조상들께 차례를 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석때는 강강술래와 씨름 같은 놀이를 주로 했다고 합니다.

(강강술래까지는 기억이 납니다)

명절에 매번 친척 식구들이 해주는 음식 먹다가 직접해봤는데...

손이 너무 많이 가서 깜짝 놀랐습니다.

확실히 봐둔게 있어서 그런지 비주얼과 전들과 꼬치 너무 맛있답니다.ㅎㅎ

송편은 못만들었지만 그래서 아는분이 떡을 스폰해주셔서 감사합니다.(땡땡 사장님)ㅎㅎ

떡 과 떡

떡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직접 만든 음식

부추전과 껫잎전 그리고 모든 꼬치+ 동그랑떙

소스까지해서 분히기좀 내봤습니다.

소스:간장,다진마늘,양파즙,참기름,고추가루,물엿,다진파(1:1:1:1:1) 대충 비율 맞추면 됩니다.ㅎㅎ

꼬치:스팸,맛살,파,버섯,고사리,단무지

전: 부침가루에 부추 넣고 물넣어서 썩고 튀기면 끝!(깻잎 전도 똑같음)

무국: 소고기 볶을때 소금 후추간하고 물넣고 무 넣고 다진마늘 간장 다시다 넣으면 끝(야채:파)

그리고 비빔밥은 만들어진 야채만 사다가 밥에 투척!

비빔밥

비빔밥이 최고 맛있었습니다.

뭐 다 맛있긴 했지만 너무 특별한 맛!!!

추석하면 꼬치

 

추석 상

다음에는 더 맛있는 추석상으로 내년을 기다리며...

설날 상도 한번 더 업그래이드해서 올려 보겠습니다.ㅎㅎ

(식혜보단 콜라!!!)ㅋㅋㅋ

#추석뜻 #추석먹거리 #추석이야기 #추석일상 #추석음식 #추석날짜 #추석 #추석밥상 #시드니추석 #추석상만들기 #추석명절

#추석보름달 #추석음식레시피

'DAILY LIFE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은 모두가 다른다  (5) 2020.11.06
스테이크 하우스/ 직접구워먹는 곳  (8) 2020.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