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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 부활이 시작되었다?

by TSOL(티솔) 2020. 9. 12.

 

 

한국 조선업의 부활이 시작됬다.

바로 LNG 추진선이 주인공입니다.

2020년 국제 환경 규재로 인해 뜨거운 인기를 받을거 같은데요.

전 세계 적으로 환경 규제가 강화 되는 시국에 자동차는 매연 유로 규제가

적용되고 있고 선박산업도 환경 규제가 시작이 됬었다고 합니다.

LNG

환경 오염으로 인한 규제가 점점 심해질 것이 예측 되는데요.

<IMO (국제해사기구) 2020 규제>

황산화물 (SOx) 산성비의 원인으로 물질로 주로 선박에서 많이 배출되는 것입니다.

배기가스의 황산화물 함유량 상한선을 3.5% 에서 0.5%로 강화가 됬다고 합니다.

대상은 국제 항행을 하는 전 세계 400t톤 이상의 선박들 입니다.

 

이제 벙커C유를 (중유) 사용하기 어려울 듯 보입니다.

과연 선박의 배출 오염 물질은 얼마나 나올까 보겠습니다.

전 세계 상위 규모 15척 선박이 전세계 모든 자동차보다 더 많은

SO2및 NOX 배출을 합니다.

크루즈 선박 한대가 하루에 백만 대의 차량 배출하는 만큼 비례합니다.

원유의 분별증류

중유는 점도가 가장 높고 가격이 저렴하며 생산량도 가장 많습니다.

국제해사기구(IMO)에서 선박 운행에대한 환경 규제를 실시했는데요.

대한으로 떠오른게 LNG 입니다.

황산화물 배출 규제를 맞추려면 LNG로 선박 연료를 봐꺼야되기 때문입니다.

 

LNG는 세일 가스 열풍으로 인해 향후 생산량이 급증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새로운 선박 연료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 세일혁명으로 인해 천연가스가 남아 돌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미국이 중동나라 이란을 제재하고 있는겁니다.

석유에서 천연가스로 전환 되는 것을 예측해 볼만한 합니다.

친환경으로도 석유를 태우는 것보다 천연가스를 태우는게 오염을 좀 더 막을 수 있습니다.

<IMO 2020 황산화물 규제 대응 방식>

1. 저유황유 사용

2.스크러버 설치

3.LNG 엔진으로 교체

과연 어느게 좋을까요?

현대 삼호 중공업, 대우 조선해항, 삼성 중공업 등 조선 삼사는 LNG 운반선 기술이 대세가 되고

있기에 기술 보안에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다.

9월15일 세계 최초 초대형 컨테이너 LNG추진선이 시운전이 있다고합니다.

한국의 조선산업 더 궁금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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