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LIFE IS WHAT YOU THINK
Form Informations(모든정보 모으기)

[호주] covid disaster payment

by TSOL(티솔) 2021. 8. 4.

안녕하세요 TSOL(티솔)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호주에서는 다시 락다운에 들어 갔는데요.

호주 정부에서 일자리를 잃은 사람이나 일에 시간이 줄은 사람에게

정부 지원금으로 도와주는 정책이 나왔습니다.

그것이 코비드 디제스터 페이먼트 (Covid Disaster Payment)입니다.

최대 750달러 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호주에 살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조건에 해당 되셔야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Sign-in - myGov

Sign in to myGov Choose how to sign in from these 2 options Using your myGov sign in details Username or email Forgot username Password Do not show others your password Forgot password Sign in or Using your myGovID Digital Identity Continue with Digital Ide...

my.gov.au

1. 첫번째로 MyGov에 가셔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위에 링크 참조 하세요.

이런 홈페이지가 나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디가 업으시면 Create a myGov account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2. 두번쨰로는 Centrelink를 만드셔야합니다.

MyGov에 로그인된 상태 입니다.

Tax reture 신청 하실땐 ATO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정부 지원금은 Centrelink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Centrelink를 만드는 과정이 있습니다.

CRN이라는 것인데 이것은 전화로 받는게 최고로 빠르고 정확합니다.

Centrelink를 만들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분 확인이 정확해야 진행 과정이 수월합니다.

그래서 여권에 이름 나와 있는 부분을 잘 확인 하셔야합니다.

한국인들은 이름이 3글짜여서 가끔 띄어쓰기로 영문 표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 홍길동 이라고 하면 Kil Dong Hong

이렇게 띄어 쓰기를 잘 하셔야 CRN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을 해서..많이 고생했네요~ㅎㅎ

전화번호는 : 1802266

전화하셔서 CRN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영어가 안되시는 분들은 구글번역기 아니면

이터프리터(통역사) 연결해달라고 하면 진행이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3. Centrelink에서 Make a Claim or view claim Status 클릭

여기까지 오기 번거로울 수 있지만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covid disaster payment를 받을 확률이 점점 다가 왔습니다.ㅎㅎ

Make a claim or view claim status 클릭을하면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Affected by coronavirus(COVID-19)클릭하셔서 문제를 본격적으로

풀면됩니다.ㅎㅎ


4.문제 내용 정리

내용은 본인 상황에 맞게 정리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의 상황에 맞게 기입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가려주는 센스.ㅎㅎ

1.Eligibility Details (받을 수 있는 조건 확인)

2.About Me-Residency details( 나의 정보)

3. My Circumstances-Current Situation(나의 상황)

4. My finances- Employment(나의 고용정보)

5.My Finances- Payment details(나의 재정 및 계좌 정보)

6. Claim Declaration-(마지막 요청 신고)

이런식으로 문제가 있습니다. 반복되는 질문들이 몇가지 있는데 잘 확인하셔서

일치하게 고르셔야 됩니다.

입금일은 빨리 들어오면 몇시간 안에 들어옵니다. 잘 확인하시고

들어오지 않을 경우 전화로 문의하면 바로 입금이 완료 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메세지로 알려주시면 바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호주 재난 지원금 받는 방법을 알려 주는 TSOL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